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거팁 - 티스토리 멀티블로그

블로그

by 니가뭘알아 2014. 8. 26. 20:54

본문







난생처음 하는 블로그.  

하지만 곧바로 욕심이 생겼다. 


블로그에는 나의 사적인 이야기들을 

다른 블로그에는 나의 일적인 부분을


또, 선배이자 사랑하는 형님의 블로그 운영을 부탁 받은상태라 


블로그를 나누어 정리, 기록, 공유 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으나, 

몇 가지 걸리는 부분이 있다. 








-첫째. 

티스토리 블로그 생성 시스템

티스토리는 블로그 생성 최대 횟수가 10회로 제한되며. 

블로그 동시 운영 개수는 5개로 제한된다. 즉 멀티블로그를 인정하며 가능하다는 이야기. 

블로그 생성 최대 횟수가 10회 제한 되기 때문에 생성 자체를 신중히 하시길. 

하지만 일반적일 때 아무리 봐도 10개 이상 생성할 일은 드물 것 같다. 









-둘째. 

유의사항

검색해보니 몇몇 블로그는 저품질 

또 몇몇 블로그는 계정블럭을 당한 경우가 있다고 한다. 

원인 불명이며 블럭 해제 신청 기간도 상당히 길다고 서술 하고 있다.

저품질 및 정지 두 가지 경우 모두 하루아침에 맞는 날벼락이라 

그동안 공들인 글들의 권한을 잃어버릴 생각을 하면 시작 한지 얼마안 된 나 같은 경우도 조금은 두렵다. 












-셋째. 

방법 및 방안

위의 -첫째 <티스토리 블로그 시스템>명제로 보자면 

하나의 계정으로 다수의 블로그를 한 번의 로그인으로 편하게 관리 하는 것이 옳으나, 

-둘째 <유의사항> 또한 이다. 

해서 몇몇 사용자들은 

1. 본계정 블로그 생성 
2. 부계정 블로그 생성 
3. 부계정 블로그 팀 블로그 전환 및 본 계정 초대 
4. 본계정 하나가 부계정의 팀원이 되어 한 번의 로그인으로 두 개의 블로그 관리 

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고 한다. 

이 방법의 장점은 하나의 계정이 블록 당하거나 저품질로 변질하여도 하나는 살린다는 장점인데. 

사실 정상적인 방법으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크게 문제가 없을 거 같고,


또한, 문제가 발생하여도 어떤 형태로든 처리가 가능할 거라 믿고는 구석이 있다. 

티스토리 프로젝트팀이 시작부터 블로그를 저품질로 몰아 유져를 떠나 보내려 하는 것이 운영방침이 아니라는 생각 때문. 

또, 위의 방법을 이행해보니 생각보다 번잡하고 관련된 이메일 관리도 어렵더라. 

그러나 하나의 계정으로 다수 블로그 운영 시 개인 적으로 더 크게 다가온 문제는 

위에 나열된 문제점들이 아니라. 필명 설정에 문제를 느꼈다. 


[관련글]

블로거팁 - 필명 의 문제점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 공감! 버튼  (0) 2016.01.15
구글 애드센스 - 핀번호 (AdSense pin number)  (0) 2015.12.30
블로거팁 - 필명 과 특수기호  (0) 2014.10.09
블로거팁 - 필명 의 문제점  (0) 2014.08.27
블로그를 하다.  (2) 2014.08.1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